세종시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 세종청년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침산리 상가번영회와 협력하여 청년의날을 기념한 2025 세종청년주간 [요즘야장 2AM] 페스티벌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행사는 9월 18일(목)~19일(금) 오후 5시부터 새벽 2시까지 조치원 제13호 공원 일대에서 청년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몄습니다.
'대학가요제'와 '요즘 콘서트장', 로컬 작가들의 '요즘 굿즈장', 로컬 디저트가 참여한 '요즘 디저트장', 타로, 송판 격파 등으로 꾸며진 '요즘 게임장', '요즘 재능마켓 체험장', '무소음 디제이 파티' 등 다양한 컨텐츠를 운영하고, 땡겨요와의 협업으로 청년 축제와 지역 상권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각 지역의 다양한 특화분야를 중심으로 지원하던 연구개발특구 내에 인공지능(AI) 기업 확산을 위해 AI 글로벌 빅테크 육성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과기정통부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5일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융합기술연구생산센터에서 '연구개발특구 AI 확산 간담회'를 열었다고 전했다.
2025년 청년주간을 맞이하여 이재명 대통령은 청년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모든 청년의 첫 출발 기회와 주거·교육 등 기본생활을 보장하기 위한 청년 중심 정책 방향을 발표했습니다.어려운 여건 속 청년 미래에 대한 희망과 비전을 제시한 정부의 정책을 점검하고 실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해법을 찾아봅니다.